터보압축기 질문입니다. sparkin2 2020년 03월 11일 12:16 공유 과정명: 냉동공조 강사명: 임재기 230페이지 62번문제)터보압축기에 관한 사항으로 틀린것은? 정답:2번)압축압력을 매우 높게 할수 있다. 질문: 터보압축기는 왜 압축압력을 매우 높게 할수 없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3월 12일 00:0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터보 압축기는 터보송풍기와 같은 구조입니다. 송풍기의 날개를 돌려서 냉매를 원심력 방향으로 내보내면서 압축하는 방식이므로 용적형압축기(왕복식 등)에 비해 압축압력을 높게 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터보압축기 압축비(토출압력/흡입압력) = 2~4 정도 왕복식 압축기 압축비(토출압력/흡입압력) = 6~8 정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터보 압축기는 터보송풍기와 같은 구조입니다.
송풍기의 날개를 돌려서 냉매를 원심력 방향으로 내보내면서 압축하는 방식이므로
용적형압축기(왕복식 등)에 비해 압축압력을 높게 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터보압축기 압축비(토출압력/흡입압력) = 2~4 정도
왕복식 압축기 압축비(토출압력/흡입압력) = 6~8 정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