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압축기 질문입니다.

 

 

  • 과정명: 냉동공조

  • 강사명: 임재기
  • 230페이지 62번문제)터보압축기에 관한 사항으로 틀린것은?
  • 정답:2번)압축압력을 매우 높게 할수 있다.
  • 질문: 터보압축기는 왜 압축압력을 매우 높게 할수 없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터보 압축기는 터보송풍기와 같은 구조입니다.

    송풍기의 날개를 돌려서 냉매를 원심력 방향으로 내보내면서 압축하는 방식이므로 

    용적형압축기(왕복식 등)에 비해  압축압력을 높게 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터보압축기 압축비(토출압력/흡입압력) = 2~4 정도

    왕복식 압축기 압축비(토출압력/흡입압력) = 6~8 정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