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9월 5번 질문있습니다 zhqhd55 2020년 03월 16일 19:35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질문 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1) 순환펌프의 전마찰 손실수두 구할떄 (3+13+2+3+1+30)*1.5*15 일때 1.5는 직관 길이의 50프로여서 나온숫자가 맞는지요?? 2)각 구간의 온수순환량을 구할때 b,g구간은 *2를 한다고 하셧는데 왼쪽 2m 떨어져 있기떄문에 곱한거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3월 17일 01:5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 질문하신대로 (3+13+2+3+1+30)*1.5*15 일때 1.5는 국부저항 상당관 길이가 직관 길이의 50프로여서 나온숫자가 맞습니다. 2) b,g구간은 *2를 한것은 왼쪽 2m 떨어져 있기떄문에 한것이 아니라 b구간 배관 과 g구간 배관이 감당해야할 방열기 열량이 (5400+4500)의 2배 이기 때문에 2를 곱한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 질문하신대로 (3+13+2+3+1+30)*1.5*15 일때 1.5는 국부저항 상당관 길이가 직관 길이의 50프로여서
나온숫자가 맞습니다.
2) b,g구간은 *2를 한것은 왼쪽 2m 떨어져 있기떄문에 한것이 아니라
b구간 배관 과 g구간 배관이 감당해야할 방열기 열량이 (5400+4500)의 2배 이기 때문에 2를 곱한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