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회중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당년 당회 문제중에 증발기 2대를 포함하여 냉동기 계통도를 그리는 문제가 있었거든요

 

증발기와 라인이 연결되는 부분이 위 아래 이렇게 두 군데이고 증발기 두대 다 아래쪽 부위와 연결하는 것이 맞다고 그러던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압축기는 증발기의 하부에 위치해야 된다고 그러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주어진 문제의 그림을 보시면

    증발기 두 대가 위, 아래로 설치되어있고  두 대의 증발기 모두 아래쪽에 배관연결부분이 표시되어 있으며,

    압축기는 증발기 하부에 위치하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배치 조건에서 배관을 연결해야 하는 것입니다.

     

    아래는 교재의 참고에 설명되어있는 내용 입니다.

    "2대 이상의 증발기가 서로 다른 높이에 있고 압축기가 이들보다 아래에 있는 경우 증발기 출구의 관은

    작은 트랩을 만든 후 증발기 상부 높이 이상으로 올리고 나서 압축기로 향하게  하여 정지중에 액화된

    냉매가 압축기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한다. 다만 정지시 반드시 펌프다운 하는 장치에서는 필요없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트랩은 신경을 못쓰고 있었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