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8 09 28 문제 1번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저는 이문제에서 5번점이 포화증기선 점이고 액가스 열교환기를 지나면서 과열증기가 되는것으로 이해하였는데 풀이를 보니
- 5번점이 습증기 구간에 있는것으로 확인 했습니다. 그냥 단순 액가스열교환기만 있어 냉매가 과냉각되고 증발기를 지나 5번점은 건포화증기점이 되는것 같은데 어찌하여 습증기 구간에 5번점이 오는것인지요?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물론 액가스 열교환기가 있어 증발기에서 증발된 냉매는 과열되어 압축된다는것도 알겠는데 5범점이 왜 건포화증기점이 아니고 습증기점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질문(2)를 보시면 "증발기 출구의 냉매증기 건조도(x)값을 구하시오"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증발기 출구점인 5점이 습증기 이기 때문에 건조도를 구하라고 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