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회 1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ghwns102 2020년 03월 20일 02:12 공유 과정명: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송풍기정압 = 전압 - 토출측동압 에서 전압 Pt = Pt1 + Pt2 로 교재에 나와있는데 (p.66) 왜 문제 풀이에 Pt = (Pt2 - Pt1)로 나와있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3월 20일 07:2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66페이지의 경우 전압의 크기는 흡입측 전압+ 토출측전압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 풀이에서 흡입측은 진공압력이 걸리기 때문에 만약 흡입측 전압이 30이면 수치로 표현하면 - 30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Pt = (Pt2 - Pt1)로 표현한 것입니다.\ 즉 문제 풀이에서는 Pt1 압력이 진공압력이므로 부호가 마이너스 가 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66페이지의 경우 전압의 크기는 흡입측 전압+ 토출측전압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 풀이에서 흡입측은 진공압력이 걸리기 때문에 만약 흡입측 전압이 30이면
수치로 표현하면 - 30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Pt = (Pt2 - Pt1)로 표현한 것입니다.\
즉 문제 풀이에서는 Pt1 압력이 진공압력이므로 부호가 마이너스 가 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