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회 1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송풍기정압 = 전압 - 토출측동압 에서

전압 Pt = Pt1 + Pt2 로 교재에 나와있는데 (p.66)

왜 문제 풀이에  Pt = (Pt2 - Pt1)로 나와있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66페이지의 경우 전압의 크기는 흡입측 전압+ 토출측전압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 풀이에서 흡입측은 진공압력이 걸리기 때문에 만약 흡입측 전압이 30이면

    수치로 표현하면 - 30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Pt = (Pt2 - Pt1)로 표현한 것입니다.\

    즉  문제 풀이에서는 Pt1 압력이 진공압력이므로 부호가 마이너스 가 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