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매의 구분 (고압냉매란? 저압냉매란?) aidapart 2020년 03월 21일 02:4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종합반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2원냉동사이클 공부중 고압냉매와 저압냉매에 대해 나오는데, 고온측은 저압냉매가 사용되고, 저온측은 고압냉매가 사용된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압냉매와 저압냉매의 정의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3월 23일 06:28 (편집된 시간 2020년 03월 23일 13:0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이 드립니다. 1. 2원냉동사이클에서 고압냉매와 저압냉매라고 표현한 것은 아래와 같은 의미입니다. 고압냉매 : 높은 압력에서도 증발할 수 있는 냉매라는 의미이며 2원냉동사이클의 저온측에 사용합니다. 저압냉매 : 낮은 압력에서도 응축할 수 있는 냉매라는 의미이며 2원냉동사이클의 고온측에 사용합니다. 2. 일반적으로 고압냉매와 저압냉매를 구분하는 기준은 증발압력이 대기압 이상이냐 , 이하이냐 입니다. 고압냉매 : 냉동장치에서 증발압력이 대기압 이상인 냉매로서 안전관리자가 필요한 냉매 (예, R-134a) 저압냉매: 냉동장치에서 증발압력이 대기압 이하인 냉매이며 안전관리자 필요없는 냉매 (예, R-11, R-123)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이 드립니다.
1. 2원냉동사이클에서 고압냉매와 저압냉매라고 표현한 것은 아래와 같은 의미입니다.
고압냉매 : 높은 압력에서도 증발할 수 있는 냉매라는 의미이며 2원냉동사이클의 저온측에 사용합니다.
저압냉매 : 낮은 압력에서도 응축할 수 있는 냉매라는 의미이며 2원냉동사이클의 고온측에 사용합니다.
2. 일반적으로 고압냉매와 저압냉매를 구분하는 기준은 증발압력이 대기압 이상이냐 , 이하이냐 입니다.
고압냉매 : 냉동장치에서 증발압력이 대기압 이상인 냉매로서 안전관리자가 필요한 냉매 (예, R-134a)
저압냉매: 냉동장치에서 증발압력이 대기압 이하인 냉매이며 안전관리자 필요없는 냉매 (예, R-11, R-123)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