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간풍의 취득열량(잠열), 외기부하(잠열)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종합반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세요.

2020 기사실기책 61p와 63p에서

극간풍 취득열량의 잠열구할때 597.3GΔX 를 하였는데, 제생각에는

만약 극간풍이 20℃라면 597.3GΔX + 0.44t 를 하는게 맞는것이 아닌가 생각되어서요...

여기서 0.44는 수증기의 정압비열이고, t는 외기온도 즉, 극간풍의 온도 입니다. 확인좀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극간풍 부하에서 수증기의 온도차에 의한 부하는 작기 때문에 생략된 것이 맞습니다.

    공기조화설비(신치웅 저) 110~111p에 서술된 내용을 첨부로 보냅니다.

    여기서 0℃ 증발잠열 597.5 는 저희 교재에서는 597.3으로 서술되었습니다.

    책마다 597~597.5 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