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간풍의 취득열량(잠열), 외기부하(잠열) aidapart 2020년 03월 24일 01:4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종합반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세요. 2020 기사실기책 61p와 63p에서 극간풍 취득열량의 잠열구할때 597.3GΔX 를 하였는데, 제생각에는 만약 극간풍이 20℃라면 597.3GΔX + 0.44t 를 하는게 맞는것이 아닌가 생각되어서요... 여기서 0.44는 수증기의 정압비열이고, t는 외기온도 즉, 극간풍의 온도 입니다. 확인좀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3월 24일 04:21 (편집된 시간 2020년 03월 24일 04:2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극간풍 부하에서 수증기의 온도차에 의한 부하는 작기 때문에 생략된 것이 맞습니다. 공기조화설비(신치웅 저) 110~111p에 서술된 내용을 첨부로 보냅니다. 여기서 0℃ 증발잠열 597.5 는 저희 교재에서는 597.3으로 서술되었습니다. 책마다 597~597.5 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극간풍 부하에서 수증기의 온도차에 의한 부하는 작기 때문에 생략된 것이 맞습니다.
공기조화설비(신치웅 저) 110~111p에 서술된 내용을 첨부로 보냅니다.
여기서 0℃ 증발잠열 597.5 는 저희 교재에서는 597.3으로 서술되었습니다.
책마다 597~597.5 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