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8 07 06 문제 5번
-
과정명: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a b 부 및 c d부의 속도는 8m/s 10m/s로 간주한다고 문제 조건에 나와있는데 표를 작성할시 왜 선도에서 읽은값으로 해주는지요? 그리고 덕트에서의 전손실을 구하는데 펌프와 조금 다른듯 합니다. 왜 흡입측 손실까지 구해주는 것인지? 그리고 곡관부저항구하는 것에 있어 (1) 번 표를 작성하는데 있는 속도를 적용치 않고 문제의 조건에 나온 8m/s 10m/s를 적용하는것인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질문내용을 볼때
1. 덕트의 풍량,풍속,원형덕트의 크기는 정압법에 의해 덕트표에서 구하라는 의미로 보아야 하기 때문에
덕트 표에서 구한 것이며
2. 덕트의 전손실을 구할 때는 곡관부의 풍속을 별도로 주어진 8m/s 와 10m/s로 계산하라고 하는
의미입니다. 즉, 똑같은 조건으로 계산하면 정답이 똑같기 때문에 채점하기 좋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3. 전손실을 구하는 이론은 덕트와 배관이 같습니다.
다만 문제마다 주어진 값을 이용하기 때문에 흡입측 손실이 별도로 주어질 때가 있고,
흡입측 손실을 부속손실에 포함하여 주어질 때가 있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펌프 문제와 다른 것인지 질문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립니다. 질문요지가 정확하면 답변도 정확하게 드릴 수 있습니다.
가능하시면 어떤 문제가 어떤 문제와 다른지를 올려주시면 확인하여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