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8 07 06 7번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선도그리는데 있어서 압축기는 건포화 증기흡입 압축이므로 건포화 증기선에서 압축되는것으로 그릴수 있는데 만액식 증발측
  • 6점에서 7점으로 가는것은 어떻게 포화액선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조건등에 나와있지 않은듯 하여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팽창밸브 입구점이 5점이 되는 것은 일반 냉동시스템과 같습니다.

    그리고 6점은 팽창과정으로서 수직선으로 내려 오는 것도 일반 냉동시스템과 같습니다.

    6점의 냉매 상태는 일부는 액(포화액 엔탈피 90.5)이고 일부는 증기(건포화 증기 1점 상태) 입니다.

    여기서 증기는 바로 압축기로 흡입되고 액(좌측 포화액점의 상태)은 증발기를 거쳐서 증발하여

    압축기로 흡입됩니다.

    정리합니다.

    일반적인 냉동시스템은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액 + 증기)모두가 증발기를 거쳐 압축기로 가는 것이고

    이 문제와 같은 경우에는 팽창밸브를 통과한 냉매(액 + 증기)중에서 증기는 바로 압축기로 가고, 액은

    증발기를 거쳐서 증발하여 압축기로 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