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업일 질문 son181713 2020년 03월 27일 10:0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필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현재 랭킨사이클 부분의 강의를 듣고있습니다. 강의에서 교수님께서 설명을 해주실 때 유체의 흐름이 있기 때문에 공업일이다 라고 ( 펌프, 터빈 부분) 설명을 해주시는데 사이클 내에서 다른 부품 예를들어 복수기나 보일러 같은 경우에도 유체가 들어왔다 나가기 때문에 공업일로 봐야하지 않나 여쭤보고 싶습니다. 답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3월 28일 00:2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보일러와 복수기는 일을 하는 부분이 아니며 열을 공급하고 방출하는 부분입니다. 보일러와 과열기는 정압상태에서 가열(열공급)하는 정압가열 과정이며 복수기는 정압상태에서 열을 방출하는 정압방열 과정입니다. 정리합니다. 보일러, 과열기, 재열기,복수기는 일의 과정이 아니라 열을 공급하거나 방출하는 과정입니다. 일을 하는 과정은 급수펌프와 터빈이며 모두 단열과정이며 공업일이 됩니다. 급수펌프는 단열압축과정 , 터빈은 단열팽창과정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보일러와 복수기는 일을 하는 부분이 아니며
열을 공급하고 방출하는 부분입니다.
보일러와 과열기는 정압상태에서 가열(열공급)하는 정압가열 과정이며
복수기는 정압상태에서 열을 방출하는 정압방열 과정입니다.
정리합니다.
보일러, 과열기, 재열기,복수기는 일의 과정이 아니라 열을 공급하거나 방출하는 과정입니다.
일을 하는 과정은 급수펌프와 터빈이며 모두 단열과정이며 공업일이 됩니다.
급수펌프는 단열압축과정 , 터빈은 단열팽창과정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