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답이 이상하여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응축기 냉각수 배관 설치에 관하여

시수를 냉각수로 사용할 경우와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따른 자동제어 밸브 위치는 동일하게

응축기 입구에 설치한다고 하시는데

서로 다르게 설치하지 않고 동일하게 설치하는 것이 맞는것인가요?

맞다면 왜 동일하게 설치하는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자동제어밸브라고 되어있는 부분은 자동급수밸브라고 볼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2권의 책 (표준냉동공학 211~212p 및 냉동공조기술 183~184 p)에서

    자동급수밸브에 대하여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시수를 냉가수로 사용할 때와 그렇지 않을 때를 구분하지 않고 응축기 입구에 자동급수밸브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시수를 사용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차이는 별도의 급수 펌프를 사용하느냐 아니냐의 차이입니다.

    따라서 냉각수로 시수를 사용하는지 아닌지 때문에 자동급수밸브의 설치 위치가 바뀌는 것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혹, 자동제어밸브에 대하여 다른 내용을 알게 되면 공조냉도 사이트 공지에 올리겠습니다.

    참고 : 공조냉동기술 183~184p(자동급수밸브)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