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7 07 08 문제 7번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7번의 (2)을 구하려는데 실내 냉방 잠열부하의 정의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풀이를 보니 597.3 x G x (x1 - x2) (실내 와 취출온도의 절대습도차) 로 나오는데 그냥 외우기 보다 이해를 하고 싶어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수증기의 온도차에 의한 부하는 작기 때문에 생략된 것이 맞습니다.

    공기조화설비(신치웅 저) 110~111p에 서술된 내용을 첨부로 보냅니다.

    여기서 0℃ 증발잠열 597.5 는 저희 교재에서는 597.3으로 서술되었습니다.

    책마다 597~597.5 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