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실기 시험 풀이과정 쓸때 질문입니다.

 

 

계산할때 보통 공식 이항하지 않고 공학용계산기 SOLV 기능으로 계산하는데요.

풀이과정쓸때 공식을 이항한 것까지 써야되나요??

다른 기사 자격 실기 때는 공식을 다 쓰지 않았는데.

공조냉동은 어떤지 모르겠어요.. 제 글이 이해 안되실까봐 사진 하나첨부합니다..

 

아래 사진에 보시면 풀이과정에 1번공식까지 쓰고 solv 기능으로 계산해서 나온 답 바로 써도되는지요?

건축설비,소방(전기,기계) 딸때는 아래 사진 문제같은경우 1번공식까지만쓰고 답적고 

끝내도 된다고 인강 교수님들이 설명해줘서 그렇게 했었는데요,, 공조냉동은 어떤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핵심이 되는 공식을 쓰고 문제를 푸는 것은 기본입니다.

    만약에 최종 답이 틀렸더라도 부분점수를 받을 수 있기도 하고

    공식을 쓰고 문제를 풀어야 헷갈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만 질문하신대로 식을 이항하는등 풀이 전과정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교재에서는 공부하는 분들을 위해 가능하면 과정까지 쓰게 된것입니다.

    정리합니다.

    처음의 공식을 쓰고 문제를 푸는 것은 기본적으로 본인의 풀이과정에서 헷갈리는 것을

    방지하고, 최종 답이 틀렸더라도 부분점수를 위해 필요하며, 중간 전개 과정은 궂이 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암산 또는 계산기로 계산하면서 실수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