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7 07 08 문제 1번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이문제에서 냉방부하를 구할때 두가지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첫째로 q =  G dh 로 구하는 것과 이미 문제에 주어진 현열부하와 잠열부하를 더하면 되는것이 아닌가 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생각한 현열부하와 잠열부하를 더하는 것으로 냉방부하를 구하는 것은 왜 잘못된것인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실내냉방부하 = 현열부하 + 잠열부하  가 맞습니다.

    그런데 문제에서  "냉방부하를 구하시오" 한 질문이  위에서 말한 

    실내 냉방부하를 구하라고 한 것이 라고 보기에는 너무 단순합니다.

    즉, "냉각코일 부하를 계산하라" 는 것을 문제의 복원과정에서 잘못 

    복원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문제으 풀이에서 "냉방부하(qc): 냉각코일 부하로 보아야 한다" 고 표현한 것읿니다.

    정리합니다.

    실제 시험에서도 실내냉방부하를 계산하라고 나오면

    질문하신대로 주어진 현열부하+ 잠열부하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냉각코일 부하를 계산하는 것이라면 교재의 풀이처럼 계산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