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9월 문제8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이전 본과 열에 대해 질문 답변에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헌데 2002년 9월 문제8 문제계산시 이전 답변과 혼돈이 되어 재질문 드립니다
2010년 9월 문제 10 이전 문제 답변에서 코일길이를 대게 가로길이로 의미한다고 하였는데 해당 문제의 경우는 소문제 2에서 주어진 조건에 의해 코일길이를 가로길이가 아니라 전체길이로 보고 풀이를 한건가요??
코일 길이에서 전체길이와 가로길이를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문제의 전체적인 조건을 보고 판단하는건가요??
아 그리고 전면면적 공식 : 파이xDxL 맞나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2002년9월 8번 문제 풀이과정에서 "코일길이"로 표현된것 때문에 혼동이 된것 같습니다.
제가 좀도 세심하게 표현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풀이에서 "본수 = 코일길이/1본의 총길이" 는 "본수 = 가열코일 관 총길이/1본의 총길이" 라는 의미입니다.
2. 일반적으로 코일 길이는 가로의 길이가 맞습니다. 이문제에서는 1M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