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10월 문제12질문드립니다!! zhqhd55 2020년 04월 03일 14:16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항상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18년 10월 문제12에서 2차측 배관 마찰손실수두 구할때 d`-e-d의 왕복길이인 20은 왜 안넣어주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습공기 선도 그릴떄 실내 실외를 1.2를 잡는데 어떤건 실내를1 어떤건 실외를1 로 잡는데 그차이가 뭔가요?? 냉방일때 난방일떄의 차이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05일 08:0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 d`-e-d의 왕복길이 20m는 1차측 배관입니다. 따라서 2차측 배관 마찰손실수두를 구할 때는 포함되지 않는 것입니다. 교재의 참고에 설명드렸습니다. 2. 습공기 선도 그릴떄 실내 실외를 1.2를 잡는것은 문제에서 주어지면 주어진 번호를 적용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어떤 것을 1,2로 잡아도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 d`-e-d의 왕복길이 20m는 1차측 배관입니다.
따라서 2차측 배관 마찰손실수두를 구할 때는 포함되지 않는 것입니다.
교재의 참고에 설명드렸습니다.
2. 습공기 선도 그릴떄 실내 실외를 1.2를 잡는것은 문제에서 주어지면 주어진 번호를 적용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어떤 것을 1,2로 잡아도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