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실기 470P 문제9번 juno0911 2020년 04월 05일 12:19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냉각기 냉각열량을 구하는 문제입니다. 쉬운문제인데 의문이 있습니다. 왜 문제를 풀때 q = G△h 를 사용하고 q = GC△t를 사용하면 안되는지 이해를 못하고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06일 06:3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공기냉각기를 통과한 공기의 절대습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냉각기의 냉각열량을 엔탈피 차로 구한 것입니다. 만약 공기냉각기를 통과한 공기의 절대습도가 일정하다면 온도차 또는 엔탈피 차로 구할 수 있습니다. 직접 공기선도에 냉각기 전후의 공기상태를 그려보시면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에서 냉각기 전후의 공기 상대습도가 60%로 같다는 것은 절대습도가 내려간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공기냉각기를 통과한 공기의 절대습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냉각기의 냉각열량을 엔탈피 차로 구한 것입니다.
만약 공기냉각기를 통과한 공기의 절대습도가 일정하다면 온도차 또는 엔탈피 차로 구할 수 있습니다.
직접 공기선도에 냉각기 전후의 공기상태를 그려보시면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에서 냉각기 전후의 공기 상대습도가 60%로 같다는 것은 절대습도가 내려간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