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실기 470P 문제9번

 

 

  •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냉각기 냉각열량을 구하는 문제입니다.

쉬운문제인데 의문이 있습니다.

왜 문제를 풀때  q = G△h 를 사용하고 q = GC△t를 사용하면 안되는지 이해를 못하고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공기냉각기를 통과한 공기의 절대습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냉각기의 냉각열량을 엔탈피 차로 구한 것입니다.

    만약  공기냉각기를 통과한 공기의 절대습도가 일정하다면  온도차 또는 엔탈피 차로 구할 수 있습니다.

    직접 공기선도에  냉각기 전후의 공기상태를  그려보시면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에서  냉각기 전후의 공기 상대습도가 60%로 같다는 것은  절대습도가  내려간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