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6 04 23 문제 3번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소요동력을 비교하는 문제에 있어 저는 G x Aw / 860 x기계효율x 압축효율로 풀었습니다.
- 그러니 A cycle이 0.18kw가 나오고 B cycle이 0.15kw가 나오는데 이를 백분율로 계산하면 16.67%가 감소한것으로 나옵니다.
- 그런데 풀이에는 Kw로 구해준것이 아니고 시간당 열량으로만 푸셨는데 그 이유를 모르겠고 소요동력을 비교하라 하였으니 제가 푼 방식대로 하는것이 맞지 않는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풀어도 됩니다.
소수점의 처리 때문에 동력변화율의 차이가 나는 것 입니다.
동력을 kW로 계산하셨는데 PS로 계산하시면 또다른 동력변화율이 나옵니다.
만약에 동력을 kW 또는 PS로 계산하라고 했다면 질문하신대로만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의심스러운 것이 있으면 감독관에게 질문하셔서 확인하신후 문제를 푸시는 것이 좋습니다.
교재대로 kcal/h로 계산하는 것이 좀더 정확한 동력변화율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