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6 04 23 문제 5번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송풍기 기기부하 구하는데 있어서 전동효율 = 모터 정격 출력 / 모터에 입력되는 전력 이라는 설명을 보긴 했지만 기기부하가 모터에 입력되는 전력과 어떤 연관이 있는건지 잘 이해가 가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또한 여기서 주어진 2.2 Kw도 모터 정격출력이라는 얘기가 되는데 이부분도 잘 이해가 가질않아 질문 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기기부하 = 기기에 의해 실내에 주어지는 부하 입니다.

    따라서  정격출력이 어떠하든지  실내에 투입되는 전력이  실내부하가 되는 것입니다.

    즉, 모터에 입력되는 전력이 실내에 투입되는 전력이 되며 이 전력이 실내부하가 되는 것입니다.

     2.2 Kw는 정격출력(최대출력) 인데  실제 전기는 전동효율만큼 더 투입이 되기 때문에 

    전동효율이 적용된 전력이  실내부하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