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6 04 23 문제 5번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송풍기 기기부하 구하는데 있어서 전동효율 = 모터 정격 출력 / 모터에 입력되는 전력 이라는 설명을 보긴 했지만 기기부하가 모터에 입력되는 전력과 어떤 연관이 있는건지 잘 이해가 가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또한 여기서 주어진 2.2 Kw도 모터 정격출력이라는 얘기가 되는데 이부분도 잘 이해가 가질않아 질문 드립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기기부하 = 기기에 의해 실내에 주어지는 부하 입니다.
따라서 정격출력이 어떠하든지 실내에 투입되는 전력이 실내부하가 되는 것입니다.
즉, 모터에 입력되는 전력이 실내에 투입되는 전력이 되며 이 전력이 실내부하가 되는 것입니다.
2.2 Kw는 정격출력(최대출력) 인데 실제 전기는 전동효율만큼 더 투입이 되기 때문에
전동효율이 적용된 전력이 실내부하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