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4.15일 문제3 (4)에 대하여 질문드립니다. hongkuun 2020년 04월 05일 08:55 공유 과정명: 강사명: (4) 가열기용량을 구하는 문제인데, 책자에는 Q=G(h4-h3)으로 계산을 했는데, Q=G X dt로 계산을 하면 안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05일 09:15 (편집된 시간 2020년 04월 05일 10:4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가열기 용량은 온도및 엔탈피 값을 선도에서 읽어서 대입하는 것이므로 어떤 것으로 구해도 됩니다. 그런데 온도와 엔탈피 값을 선도에서 읽기 때문에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열기 용량도 서로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가열기 용량은 온도및 엔탈피 값을 선도에서 읽어서 대입하는 것이므로
어떤 것으로 구해도 됩니다. 그런데 온도와 엔탈피 값을 선도에서 읽기 때문에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열기 용량도 서로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