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4.15일 문제3 (4)에 대하여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 강사명: 

(4) 가열기용량을 구하는 문제인데,

책자에는 Q=G(h4-h3)으로 계산을 했는데,

Q=G X dt로 계산을 하면 안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가열기 용량은 온도및 엔탈피 값을 선도에서 읽어서 대입하는 것이므로

    어떤 것으로 구해도 됩니다.   그런데 온도와 엔탈피 값을 선도에서 읽기 때문에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열기 용량도 서로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