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5 07 10 문제 8번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이문제를 풀면서 과열증기이므로 냉동능력에 해당하는것은 과열증기 이전의 증발에 대한 엔탈필를 구해야 한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제 생각이 틀린것인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냉동능력은  증발기에서 냉매가 흡입한 열량입니다.

    따라서 증발기 입구점에서 출구점까지의 엔탈피 차로 구하는 것이 맞습니다.

    질문하신대로 과열증기 이전의 증발에 대한 엔탈필를 구하면 틀리는 것입니다.

    증발이 입구 또는 출구의 냉매 상태가  액, 습증기, 과열증기  어떤 상태이든 관계없이

    오직 증발기 입구와 출구의 엔탈피 차이가 증발열량이며 냉동능력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