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6 04 23 문제 6번 재질문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아래 질문을 드렸었는데 다시 질문드립니다. 극간풍 구하는데 있어 틈새길이를 구하는데 저는 창이 이중창 처럼 겹쳐진것으로이해를 했었고 그림 또한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강사님 설명해주신걸 가만히 생각해보니 이건 이중으로 겹치는것이아닌 창하나 옆에 하나의 창이 더있는 그런 형식이라고 이해가 되더군요. 그런데 그림은 겹쳐인 이중창으로 되어 있다는것이 첫째로 이해가 않갑니다. 이런경우또는 두짝 미세기 창이라고 나온경우 (미세기라고 써있는것이 여닫이가 아닌 미는것이라고 생각도 되긴 합니다.) 이대로 창하나의 가로 길이 3.6 이므로 2개가 나란하게 있는경우니 3.6x2 이고 이경우 3개의 세로 틈새가 있으니 1.8x3으로 외워버려야 해야하는지요?(물론 이문제가 나온다면 길이는 다르게 나오겠지만요. ) 그래서 다시 질문은 올려봅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창의 총 가로길이가 3.6m이며 1.8m 창이 2개로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로길이는 창의 위와 아래 이므로 3.6 x 2 이고, 세로길이는 1.8 x 3 입니다.
미세기창은 옆으로 여는 창문을 의미합니다.
문제의 그림은 그 위치에 창문이 설치되는 곳이라는 의미이며 이중창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