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6.26 시행 기출문제 문의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 1. 2019년도기출문제가 제가구입한교재에 없어 강의로만 듣고 있는데
  • 문제3에서 별첨한 공기선도가 올려놓은 기출문제에 주어지지 않아 h4, h3, 3점등을 찿을수가 없읍니다 공기선도를 올려주세요
  • 2.문제10에서 (1) 구조체에서의 부하계산시 외벽에서의부하를 구할때 남쪽벽과 서쪽벽의 열량만 구하고 동쪽과 북쪽의 열량을 구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부탁드립니다. 상츨및 차층 인접실이 공조이므로 외벽에 대해서만 풀면된다고 설명하셨는데 공조가 무슨 뜻인지? 동족과 북쪽은 왜 외벽이 아닌지 잘 모르겠읍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먼저 교재에 오타가 있음을 사과드립니다.  2020년 교재 정오표를 게시판 자료실에 올려놓았습니다.

    1. 2019년2회 문제3번에서 별첨 공기선도는 시험에서 주어진 것과 똑같은 선도가 어느 것인지는 

    저도 알 수 없지만  게시판 자료실에 여러 공기선도를 올려 놓았습니다. 대동소이 하므로 출력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니시면 교재 45p 공기선도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공기선도가 여러번 복사되는 과정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동쪽과 북쪽벽은 다른실(인접실=인접한 실)이 붙어있으므로 외벽이 아니고 내벽입니다.

    그리고 붙어있는 실(인접실)에는 공조를 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즉, 공기조화(공조)를 한다는 것은 냉난방을 한다는 것이며, 옆실과 같은 온도와 습도를 유지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옆실과 같은 온도와 습도가 유지도므로 열전달이 없는 것이기 때문에 동쪽과 북쪽은 열량을

    구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만약 구한다면 열량은 0 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합니다.

    0
  • 너무나 자세한 설명에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세요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