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30일 13번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 강사명: 

실제 COP를 계산할때, 압축효율을 이용하여 h2'를 구한다음 COP를 계산하는 방식은 이 문제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것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압축효율을 이용하여 h2'를 구한다음 COP를 계산하는 방식을 택해도 됩니다.

    h2는 단열압축(이론압축) 일량이며, h2'는 실제압축일량인데 기계효율은 적용되지 않은 일량입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 출제자가 요구하는 것은  실제압축일량에 기계효율 까지 적용된

    최종 압축일량으로 COP를 구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질문자께서 말씀하신 h2'에 기계효율을 적용하셔서 계산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