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과목 부분 공부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강사님. 저는 19년도 1차와 2차를 응시하여 필기만 합격하고 실기에서 두 번 낙방한 학생입니다. 어학연수 중 중도귀국으로 자격증 취득에 재 도전하였는데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1차는 피치 못 할 사정으로, 2차는 전기 과목에서 크게 감점 당하여 2점 차이로 불합격을 했었습니다. 근 10년이 넘는 기출문제를 풀며 전기 관련 문제가 실기에서 본 적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번 실기 개념 강의에도 전기에 관련된 것은 없고 앞으로 전기 문제가 또 나올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기 관련된 부분은 어떻게 대비해야 하나요?? 필기강의에서 전기 부분 강의를 들어야만 하나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공조실기에 전기 시퀀스 문제가 출제된 것은 처음입니다.
저로서도 당황스럽습니다.
범위가 너무 광범위 하기 때문에 전기 문제에 대해 미리 준비한다는 것은 쉽지않습니다.
다만 동일한 형태의 문제가 반복 출제될 수 있기 때문에 기출문제라도 정확하게 익히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 문제가 전기회로의 동작설명에 대한 것이지만 다음시험에는 회로의 완성(연결)문제로 변형되어
출제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전기에 대한 범위를 알수 없기 때문에 집중하여 공부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비록 1문제이지만 기출문제를 정확히 이해하셔서 변형 출제되었을 때를 대비하시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