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5 07 10 문제 8번입니다 (재질문 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아래 질문드린것이 제 의도와 다르게 질문이 되어 재질문드립니다.
- 과열증기 앞의 증발이라고 표현한것이 증발기의 증발열량을 말씀드린것입니다. 즉 이문제가 증발기의 증발열량으로 풀어야 하는데 과열증기가 되었다고 나와있고 증발기 출구의 엔탈피는 구할수 없는듯 보이며 과열증기가 된 상태에서 압축이 시작되므로
- 어쩔수 없이 냉동능력을 과열증기이자 압축기 입구 엔탈피와 증발기 입구 엔탈피의 차로 구하는것이 아닌가 하여 질문드린 것입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냉동능력은 압축기 입구 엔탈피와 증발기 입구의 엔탈피 차로 구합니다.
이 문제에서 압축기 입구점은 증발기 출구점 입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엔탈피 147.7은 압축기 입구 엔탈피이며 동시에 증발기 출구의 엔탈피 입니다.
(대부분의 냉동사이클에서 압축기 입구의 엔탈피는 증발기 출구의 엔탈피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