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5 07 10 문제 8번입니다 (재질문 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아래 질문드린것이 제 의도와 다르게 질문이 되어 재질문드립니다.
  • 과열증기 앞의 증발이라고 표현한것이 증발기의 증발열량을 말씀드린것입니다.  즉 이문제가 증발기의 증발열량으로 풀어야 하는데 과열증기가 되었다고 나와있고 증발기 출구의 엔탈피는 구할수 없는듯 보이며 과열증기가 된 상태에서 압축이 시작되므로
  • 어쩔수 없이 냉동능력을 과열증기이자 압축기 입구 엔탈피와 증발기 입구 엔탈피의 차로 구하는것이 아닌가 하여 질문드린 것입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냉동능력은 압축기 입구 엔탈피와 증발기 입구의 엔탈피 차로 구합니다.

    이 문제에서 압축기 입구점은  증발기 출구점 입니다.

     문제에서 주어진 엔탈피 147.7은 압축기 입구 엔탈피이며 동시에 증발기 출구의 엔탈피 입니다.

    (대부분의 냉동사이클에서 압축기 입구의 엔탈피는 증발기 출구의 엔탈피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