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도 4월 문제1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16년도 4월 문제1 질문드립니다.

EPR설치시 1대의 압축기에 2대의 증발기가 있을 경우 고압측 증발기에 설치하는건 막연하게 암기만 하고 있습니다

헌데 교재 참고 설명이 이해가 잘 안되어서 질문드립니다.

참고 설명에서 압축기는 낮은 압력으로 흡입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증발압력이 높아야할 증발기의 압력도 낮아져 증발온도가 내려가고 보관 물품을 손상을 입게 된다 라고 했는데

이말은 즉 2대의 증발기가 있을 경우 고온측이 아니라 저온측 증발기의 낮은 압력이 압축기로 흡입되기 때문에 저온측 증발기에  EPR을 설치하여 압력을 일정이상 유지해야 한다는 의미 같은데 참고 설명이 이해가 잘안가네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EPR은 증발압력이 낮아지는 것을 방지하는 밸브 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증발압력이 높아야 하는 증발기 출구배관에 설치해야 합니다.

    증발압력이 낮아지려고 하면 밸브를 닫아서 내려가지 못하게 하고

    증발압력이 적정 압력 이상이 되면 밸브를 열어서 냉매를 압축기가 흡입합니다.

    다시 증발압력이 더 낮아지면 밸브를 닫아서 증발압력이 낮아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