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도 7월 1번-(2) 문의드립니다.(실내풍량계산관련)

안녕하세요? 

2011년도 7월 1번-(2) 문의드립니다.(실내풍량계산관련)

답안지에는 온도차이로 실내풍량(Q)값을 구하였는데

아래 그림(계산)과 같이 엔탈피(h) 차이로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미세하게 결과값에서 차이가 나는데 엔탈피차로 계산하면 안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엔탈피로 구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실내 풍량은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실제 설계에서도  풍량은 온도차로 구하고 있습니다.

    정리합니다.

    엔탈피차로 구해도 되지만  일반적으로 온도차로 구합니다.

    따라서 온도차로 구할 수 없는 경우만 엔탈피차로 구하시고

    가능하면 온도차로 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소중한 답변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