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도 7월 1번-(2) 문의드립니다.(실내풍량계산관련) ackkang1 업데이트 시간 2020년 04월 15일 15:03 공유 안녕하세요? 2011년도 7월 1번-(2) 문의드립니다.(실내풍량계산관련) 답안지에는 온도차이로 실내풍량(Q)값을 구하였는데 아래 그림(계산)과 같이 엔탈피(h) 차이로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미세하게 결과값에서 차이가 나는데 엔탈피차로 계산하면 안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16일 02:5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엔탈피로 구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실내 풍량은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실제 설계에서도 풍량은 온도차로 구하고 있습니다. 정리합니다. 엔탈피차로 구해도 되지만 일반적으로 온도차로 구합니다. 따라서 온도차로 구할 수 없는 경우만 엔탈피차로 구하시고 가능하면 온도차로 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ackkang1 2020년 04월 16일 08:02 소중한 답변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엔탈피로 구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실내 풍량은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실제 설계에서도 풍량은 온도차로 구하고 있습니다.
정리합니다.
엔탈피차로 구해도 되지만 일반적으로 온도차로 구합니다.
따라서 온도차로 구할 수 없는 경우만 엔탈피차로 구하시고
가능하면 온도차로 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소중한 답변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