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사 실기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4월 16일 04:22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2019년 1회차 문제7 번에 풀이 과정에서 압축기 입구 냉매 엔탈피(hA) 에 관한 풀이과정에서 GLxhH 에서 왜 GL 이 들어가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K에서 H로 열교환이 일어나니 액에서 증기가 되니깐 GG 가 들어가야될꺼같은데 왜 GL 이 들어가는지 이해가안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16일 07:2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그림 액분리기에서 냉매는 냉매 가스와 냉매 액으로 분리되고 냉매가스는 압축기로 들어가고 냉매액은 열교환기로 들어갑니다. 열교환기 K 점으로 들어가는 냉매의 상태가 액 상태이기 때문에 GL로 표현하고 식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열교환기 K점으로 들어간 냉매 중량 GL은 열교환 후 증기로 변화해도 냉매 중량은 GL과 동일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그림 액분리기에서 냉매는 냉매 가스와 냉매 액으로 분리되고 냉매가스는 압축기로 들어가고
냉매액은 열교환기로 들어갑니다.
열교환기 K 점으로 들어가는 냉매의 상태가 액 상태이기 때문에 GL로 표현하고 식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열교환기 K점으로 들어간 냉매 중량 GL은 열교환 후 증기로 변화해도 냉매 중량은 GL과
동일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