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사 실기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2019년 1회차 문제7 번에 풀이 과정에서

압축기 입구 냉매 엔탈피(hA) 에 관한 풀이과정에서 GLxhH 에서 왜 GL 이 들어가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K에서 H로 열교환이 일어나니 액에서 증기가 되니깐 GG 가 들어가야될꺼같은데 왜 GL 이 들어가는지 이해가안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의 그림 액분리기에서 냉매는 냉매 가스와 냉매 액으로 분리되고 냉매가스는 압축기로 들어가고

    냉매액은 열교환기로 들어갑니다.

    열교환기 K 점으로 들어가는 냉매의 상태가 액 상태이기 때문에  GL로 표현하고 식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열교환기 K점으로 들어간 냉매 중량 GL은 열교환 후 증기로 변화해도 냉매 중량은 GL과

    동일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