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회 6번 정압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문제의 끝부분에서 풀이과정을 보면 전압을 구하고, 이 전압을 동력 공식에 바로 대입하는데요

 

정압효율이 주어졌으므로 정압을 구해야 되니까, 전압에서 동압을 뺀 후 동력 계산식에 정압을 대입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정압=전압-동압  으로 정압을 구하는 것은 맞습니다.

    그리고 덕트의 손실은 일반적으로 전압손실 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참고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이 문제에서는  공기도입구, 에어필터등의 압력손실이 정압손실이기 때문에

    전 덕트의 저항손실을 정압손실로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풀이과정에서 구한 전 덕트 저항손실은 정압손실(송풍기의 정압)입니다.

    다시 말씀드립니다.  문제 풀이에서 구한 전덕트 저항손실은 정압손실(송풍기의 정압)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