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회 6번 정압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kbh920413 2020년 04월 18일 09:47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문제의 끝부분에서 풀이과정을 보면 전압을 구하고, 이 전압을 동력 공식에 바로 대입하는데요 정압효율이 주어졌으므로 정압을 구해야 되니까, 전압에서 동압을 뺀 후 동력 계산식에 정압을 대입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20일 06:2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정압=전압-동압 으로 정압을 구하는 것은 맞습니다. 그리고 덕트의 손실은 일반적으로 전압손실 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참고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이 문제에서는 공기도입구, 에어필터등의 압력손실이 정압손실이기 때문에 전 덕트의 저항손실을 정압손실로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풀이과정에서 구한 전 덕트 저항손실은 정압손실(송풍기의 정압)입니다. 다시 말씀드립니다. 문제 풀이에서 구한 전덕트 저항손실은 정압손실(송풍기의 정압)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정압=전압-동압 으로 정압을 구하는 것은 맞습니다.
그리고 덕트의 손실은 일반적으로 전압손실 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참고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이 문제에서는 공기도입구, 에어필터등의 압력손실이 정압손실이기 때문에
전 덕트의 저항손실을 정압손실로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풀이과정에서 구한 전 덕트 저항손실은 정압손실(송풍기의 정압)입니다.
다시 말씀드립니다. 문제 풀이에서 구한 전덕트 저항손실은 정압손실(송풍기의 정압)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