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회차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2019년 2회차 12번 문제에

 

고단 압축기 피스톤 배출량(Vh)에서 고단냉매량을 구할때 꼭 실제 냉동사이클로 구해야하나요?

 

이론으로 풀면 틀린답으로 간주하나요?? 어떨때 이론으로 구하도 어떨때 실제냉동사이클로 구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ㅠ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실제 냉동사이클로 구해야 할 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문제에서 실제 냉매량을 구하라고 표현되어있을 때

    2. 특별히 이론 냉매량을 구하라고 표현되어있지 않고, 압축효율이 주어졌을 때 입니다.

       즉, 아무 말이 없는데 압축효율이 주어졌을 때는 실제 냉동사이클로 구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경우 이론으로 풀면 틀린 답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