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회차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4월 19일 05:06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2019년 2회차 12번 문제에 고단 압축기 피스톤 배출량(Vh)에서 고단냉매량을 구할때 꼭 실제 냉동사이클로 구해야하나요? 이론으로 풀면 틀린답으로 간주하나요?? 어떨때 이론으로 구하도 어떨때 실제냉동사이클로 구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ㅠㅠ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20일 06:3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실제 냉동사이클로 구해야 할 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문제에서 실제 냉매량을 구하라고 표현되어있을 때 2. 특별히 이론 냉매량을 구하라고 표현되어있지 않고, 압축효율이 주어졌을 때 입니다. 즉, 아무 말이 없는데 압축효율이 주어졌을 때는 실제 냉동사이클로 구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경우 이론으로 풀면 틀린 답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실제 냉동사이클로 구해야 할 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문제에서 실제 냉매량을 구하라고 표현되어있을 때
2. 특별히 이론 냉매량을 구하라고 표현되어있지 않고, 압축효율이 주어졌을 때 입니다.
즉, 아무 말이 없는데 압축효율이 주어졌을 때는 실제 냉동사이클로 구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경우 이론으로 풀면 틀린 답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