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6월 3번 외기부하 실문드립니다 및 내표면온도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항상 친절한 답변 정말감사드립니다~~~
1.
691p 17년 6월 3번 외기부하 질문드립니다
공식을 비용적* 풍량 *엔탈피를 곱하셧는데
비용적 *습공기비열 *풍량 *온도차로도 구할수 있는거 아닌가요??
온도차로 풀면 답이달라져서 질문드립니다
2.
17년 4월 문제 2 와 17년10월문제 12 숫자만 다른 같은 문제인데 3)내표면 온도 구할때
4월 문제는 (실내-ts)를 하셧고
10월문제는 (ts-실내)를 하셧는데 그차이가 뭔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 외기부하중 잠열부하(수분의 감소)가 있기 때문에 온도로 계산할 수 가 없습니다.
잠열부하가 포함된 경우에는 엔탈피차로 계산하든지,
온도로 계산하고 수분의 감소에 따른 잠열부하를 별도로 계산하여 합해야 합니다.
따라서 온도로만 계산하면 외기부하를 계산 할 수 없습니다.
2. 17년 4월 2번 문제는 외기조건이 겨울이고, 17년 10월 12번 문제은 외기조건이 여름입니다.
따라서 17년 4월 문제는 실내온도가 내표면 온도보다 높기 때문에 (실내-ts) 이고,
17년10월문제는 내표면온도가 실내온도 보다 높기 때문에 (ts-실내)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