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6월 3번 외기부하 실문드립니다 및 내표면온도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항상 친절한 답변 정말감사드립니다~~~

1.

691p 17년 6월 3번 외기부하 질문드립니다
공식을 비용적* 풍량 *엔탈피를 곱하셧는데
비용적 *습공기비열 *풍량 *온도차로도 구할수 있는거 아닌가요??
온도차로 풀면 답이달라져서 질문드립니다

2.

17년 4월 문제 2 와 17년10월문제 12 숫자만 다른 같은 문제인데 3)내표면 온도 구할때
4월 문제는 (실내-ts)를 하셧고
10월문제는 (ts-실내)를 하셧는데 그차이가 뭔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 외기부하중 잠열부하(수분의 감소)가 있기 때문에 온도로 계산할 수 가 없습니다.

    잠열부하가 포함된 경우에는 엔탈피차로 계산하든지,

    온도로 계산하고  수분의 감소에 따른 잠열부하를 별도로 계산하여 합해야 합니다.

    따라서 온도로만 계산하면 외기부하를 계산 할 수 없습니다.

    2. 17년 4월 2번 문제는 외기조건이 겨울이고, 17년 10월 12번 문제은 외기조건이 여름입니다.

    따라서 17년 4월 문제는 실내온도가 내표면 온도보다 높기 때문에 (실내-ts)  이고,

    17년10월문제는 내표면온도가 실내온도 보다 높기 때문에 (ts-실내)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