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사 실기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019년도 1회차 문제 3번의 (2) 번 질문있습니다.

문제에서 보면 50RT 라고 적혀있고 출구온도t2 를 구할려면 q=Gct 인것도 아는데

왜 열량을 1RT당 응축열량으로 구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문제 위에 50RT 라고 적혀있는데, 이걸로 구하면 왜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q=50RT x 3900으로  하시고 냉각수 유량 G=50 x 12.2 L/min  로 하셔도 되며,

    q=1RT x 3900으로  하시고 냉각수 유량 G= 12.2 L/min 으로 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아 그렇게 해도 무관 하다는 말씀이시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0
  • 네, 그렇습니다.

    그러나  궂이  50RT x 3900으로 계산할 필요가 있을 까요?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