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사 실기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4월 16일 02:3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2019년도 1회차 문제 3번의 (2) 번 질문있습니다. 문제에서 보면 50RT 라고 적혀있고 출구온도t2 를 구할려면 q=Gct 인것도 아는데 왜 열량을 1RT당 응축열량으로 구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문제 위에 50RT 라고 적혀있는데, 이걸로 구하면 왜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16일 03:0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q=50RT x 3900으로 하시고 냉각수 유량 G=50 x 12.2 L/min 로 하셔도 되며, q=1RT x 3900으로 하시고 냉각수 유량 G= 12.2 L/min 으로 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pjw5801 2020년 04월 16일 04:19 아 그렇게 해도 무관 하다는 말씀이시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0 imjaeki 2020년 04월 16일 07:12 교수님 네, 그렇습니다. 그러나 궂이 50RT x 3900으로 계산할 필요가 있을 까요?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q=50RT x 3900으로 하시고 냉각수 유량 G=50 x 12.2 L/min 로 하셔도 되며,
q=1RT x 3900으로 하시고 냉각수 유량 G= 12.2 L/min 으로 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아 그렇게 해도 무관 하다는 말씀이시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그러나 궂이 50RT x 3900으로 계산할 필요가 있을 까요?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