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2019.06.29 문제 12번 (2)압축기 실제 소요 동력에서 분모에 860곱하는 이유

2019.10.12 문제 5번 (1)증발기의 냉동능력에서 분모에 3600곱하는 이유

2019.10.12 문제 8번 (1)-6 조명에 의한 발생열에서 w는 면적을 나타내는 건가요?

2019.10.12 문제 13번 냉동기 용량에서 분모에 3600곱하는 이유

2017.04.16 문제 10번 (2)응축기 냉각수 출구온도에서 분자에 860곱하는 이유

2017.06.25 문제 1번 (1)급기의 취출구 온도에서 분자에 860곱하는 이유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ㅠㅜㅠㅜ

단위 관련된 것같은데 잘 모르겠어서...ㅠㅜ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2019.06.29 문제 12번 (2)압축기 실제 소요 동력에서 분모에 860곱하는 이유?

    답변 : kcal/h를 kW로 환산하기 위해 860으로 나눈 것입니다.  즉, 860kcal/h =1kW 입니다.

    2.2019.10.12 문제 5번 (1)증발기의 냉동능력에서 분모에 3600곱하는 이유?

    답변 : 급수량  Q의 단위가 시간(h)당 인데 이것을 초(s)당으로 바꾸어 주기 위해 3600으로 나누어 준

    것입니다. 다르게 설명드린다면  kN.m/h 를 kN.m/s 로 고쳐준 것 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1kN.m/s = 1kJ/s =1 kW  입니다.

    3.2019.10.12 문제 8번 (1)-6 조명에 의한 발생열에서 w는 면적을 나타내는 건가요?

    답변 : W : 조명의 총 와트수 입니다.   교재 68p 이론 부분을 보시면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4.2019.10.12 문제 13번 냉동기 용량에서 분모에 3600곱하는 이유?

    답변 : kJ/h를  kJ/s 로 고치기 위해 3600으로 나누어 준 것입니다. 1kW = 1kJ/s 이기 때문입니다.

    5.2017.04.16 문제 10번 (2)응축기 냉각수 출구온도에서 분자에 860곱하는 이유?

    답변 : 응축기부하 Qc의 단위를 kW에서 kcal/h로 고치기 위해서 860을 곱해준 것입니다.

    즉, 1kW = 860kcal/h  이기 때문입니다.

    6. 2017.06.25 문제 1번 (1)급기의 취출구 온도에서 분자에 860곱하는 이유?

    답변 : 송풍기 동력 단위 kW를 kcal/h로 고치기 위해 곱해준 것입니다.

    즉, 1kW = 860kcal/h  이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