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사 실기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2019년 6월(2회차) 문제1 번 (2) 질문 있습니다!

열평형식에서 식품에서의 발생열량+벽체 침입열량=증발기 냉각열량 이라는 식이 있는데

이게 어떻게 해서 이런식이 만들어지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열평형식은  열 발생열량 = 열 흡수열량   입니다.

    즉 창고내에 열을 주는 것은 발생열량과 벽체 침입열량 이며

    창고내에서 열을 빼앗는 것은 증발기의 냉각열량입니다.

    따라서  어떤 온도에서 창고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된다는 것은

    발생한 열량과  빼앗기는 열량이 동일할 때 입니다.

    그러므로 식품에서의 발생열량+벽체 침입열량=증발기 냉각열량 이라는 식이 성립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