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사 실기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4월 17일 03:4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2019년 6월(2회차) 문제1 번 (2) 질문 있습니다! 열평형식에서 식품에서의 발생열량+벽체 침입열량=증발기 냉각열량 이라는 식이 있는데 이게 어떻게 해서 이런식이 만들어지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17일 05:51 (편집된 시간 2020년 04월 17일 05:5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열평형식은 열 발생열량 = 열 흡수열량 입니다. 즉 창고내에 열을 주는 것은 발생열량과 벽체 침입열량 이며 창고내에서 열을 빼앗는 것은 증발기의 냉각열량입니다. 따라서 어떤 온도에서 창고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된다는 것은 발생한 열량과 빼앗기는 열량이 동일할 때 입니다. 그러므로 식품에서의 발생열량+벽체 침입열량=증발기 냉각열량 이라는 식이 성립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열평형식은 열 발생열량 = 열 흡수열량 입니다.
즉 창고내에 열을 주는 것은 발생열량과 벽체 침입열량 이며
창고내에서 열을 빼앗는 것은 증발기의 냉각열량입니다.
따라서 어떤 온도에서 창고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된다는 것은
발생한 열량과 빼앗기는 열량이 동일할 때 입니다.
그러므로 식품에서의 발생열량+벽체 침입열량=증발기 냉각열량 이라는 식이 성립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