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회차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4월 23일 12:46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문제 년도 착오가 있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2018년도 3회차 8번 문제에 Z-F 구간의 마찰손실을 구할때 직관마찰손실+곡관마찰손실 만있는데 밴드부 마찰손실을 안구하나요?? 2019년도에 보니깐 밴드부 마찰손실도 구하던데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24일 01:1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단, 국부저항은 덕트 길이의 50%이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분기부(A) 및 밴드(A와 E사이)의 저항이 덕트길이의 50%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별도로 밴드부(엘보)의 저항을 구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단, 국부저항은 덕트 길이의 50%이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분기부(A) 및 밴드(A와 E사이)의 저항이 덕트길이의 50%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별도로 밴드부(엘보)의 저항을 구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