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2 04 22 문제 2번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가열기 용량을 구하는데 있어 G Cp dT로 구해도 무관한지요? 교재 앞부분의 이론부분에 보니 엔탈피 차 도 되고 온도차로도 구할수 있는것으로 확인 했습니다. 그리고 잠열과 관계없으므로 온도차로 구해도 될것같단 생각도 들고요. 그런데 엔탈피차로 구한것과 온도차로 구한것이 수치가 약간 다르긴 한데 온도차로 구해도 되는지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가열기의 경우는 잠열의 변화가 없기 때문에 엔탈피 차 또는 온도차로 구해도 됩니다.
다만 문제에서 주어진 값을 위주로 구하셔야 합니다.
즉, 엔탈피 값이 주어졌는데 궂이 온도를 찾아서 온도차로 구할 필요는 없으며 잘못하면 감점이
될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온도가 주어졌는데 엔탈피 값을 찾아서 엔탈피로 구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감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문제에서 특별히 주어진 것이 없으면 엔탈피차 또는 온도차 어떤 것으로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