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9 07 05 문제 1번입니다. anothermin2 2020년 04월 26일 03:04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실제 소용동력을 구하는데 있어 h2' 로 구하지 않고 문제에 주어준 h2 로 구하는 이유가 있는지요? 실제 엔탈피로 구해야하는것이 아닌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27일 05:5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실제 소요동력 구하는 식을 보시면 분모에 압축효율로 나누어 준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h2' = h2/압축효율 입니다. 또한 기계효율이 주어진 것으로 볼때 실제 소요동력은 기계효율도 감안하라는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기계효율로도 나누어 주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실제 소요동력 구하는 식을 보시면 분모에 압축효율로 나누어 준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h2' = h2/압축효율 입니다.
또한 기계효율이 주어진 것으로 볼때 실제 소요동력은 기계효율도 감안하라는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기계효율로도 나누어 주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