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9 07 05 문제 1번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실제 소용동력을 구하는데 있어 h2' 로 구하지 않고 문제에 주어준 h2 로 구하는 이유가 있는지요?
  • 실제 엔탈피로 구해야하는것이 아닌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실제 소요동력 구하는 식을 보시면 분모에 압축효율로 나누어 준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h2' = h2/압축효율    입니다.

    또한 기계효율이 주어진 것으로 볼때 실제 소요동력은  기계효율도 감안하라는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기계효율로도 나누어 주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