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09 04 19 문제 8 번 입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 실내부하의 다번 외벽 지붕이외의 전도열을 구하는데 있어 서쪽 남쪽의 유리창의 경우 Igc 가 없으므로 전도열을 안구해야 하는것이 아닌지요? K A dt 인 관류에 의한 부하가 풀이에 구해져 있는데 이는 관류에 의한 부하이므로 문제에서 전도열을 구하라했으므로 관류에 의한것은 않구하는것이 맞는것이 아닌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관류열량은 (전도 + 대류)에 의한 열량입니다.

    문제에서 전도열량을 구하라고 한것은  (전도+ 대류)에 의한 열량을 구하라고 한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Igc 가 없으므로 전도열을  K A dt 로 구해줘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