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2회 문제7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문제7에 q는 K A 델타t인데

여기서 K가 왜 두께분의 열전도율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K열 전달율은  전도율분의 두께 해서 1/되는게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이론강의 전열과 단열에서 설명드렸듯이

    전도에 의한 열전달량은 열전도율에 비례하고 두께에는 반비례한다는  프리에 법칙에 의해

    구할 수 있습니다.  

    교재 14p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