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2회 문제7 질문드립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문제7에 q는 K A 델타t인데
여기서 K가 왜 두께분의 열전도율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K열 전달율은 전도율분의 두께 해서 1/되는게 아닌가요?
0
문제7에 q는 K A 델타t인데
여기서 K가 왜 두께분의 열전도율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K열 전달율은 전도율분의 두께 해서 1/되는게 아닌가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이론강의 전열과 단열에서 설명드렸듯이
전도에 의한 열전달량은 열전도율에 비례하고 두께에는 반비례한다는 프리에 법칙에 의해
구할 수 있습니다.
교재 14p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