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5 실기 문제 2번 (4)유리를 통한부하계산 dmdxor06 2020년 04월 23일 05:51 공유 IGR IGC를 구하는 것은 이해가 되나 KA델타T를 추가로 더해서 합산해야되는것은 아닌지요? IGR+IGC+KA△T가 되어야하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23일 08:1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교재 60~61p를 보시면 설명되어 있습니다. 즉, IGC로 구하든지 또는 KA△T로 구하든지 둘중 하나로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문제에서 관류에 의한 열량을 구하라고 하면서 IGC 값이 주어지면 IGC 값으로 구하고 IGC값이 주어지지 않으면 KA△T로 구하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유리창에서 관류에 의한 열량은 IGC로 구하든지 또는 KA△T로 구하든지 둘중 하나로 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교재 60~61p를 보시면 설명되어 있습니다.
즉, IGC로 구하든지 또는 KA△T로 구하든지 둘중 하나로 구하면 되는 것입니다.
문제에서 관류에 의한 열량을 구하라고 하면서 IGC 값이 주어지면 IGC 값으로 구하고
IGC값이 주어지지 않으면 KA△T로 구하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유리창에서 관류에 의한 열량은 IGC로 구하든지 또는 KA△T로 구하든지 둘중 하나로 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