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2007.9.28 3번문제 질의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2007.9.28 3번문제 질의 드립니다. 본 질의는 소괄호 6번 코일출구 수온관련 합니다. 코일입구가 60도이며 온수 코일을 지나면서 출구온도가 입구온도보다 상승될 것으로 생각되는데 아닌가요? 답은 온수코일출구 온도는 47.78도로 낮은데 이해가 잘 안가서 질의 드립니다. ㅜㅜ 반대로 냉수코일의 경우는 코일입구 온도 대비 코일 출구온도가 낮은게 맞는건지도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2008.9.28 문제로 보고 답변드립니다

    온수코일이라는 것은  코일안에 온수가 통과하면서  코일 밖에 있는 공기를 데우는 역할을 합니다.

    코일 내부에 있는 온수는 온도 떨어지고 코일 밖을 통과하는 공기는 온도가 상승합니다.

    반대로 냉수코일은  코일 내부에 냉수가 흐르면서  코일 밖에 있는 공기를 냉각시킵니다.

    따라서 코일 내부의 냉수는 온도가 올라가고 코일 밖에 있는 공기의 온도는 떨어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 이해 했습니다.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