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회차 1번문제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4월 25일 03:42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1번문제에 (2) (3) 문제에서 온도차가 실내온도-급기 취출구 온도 로 해서 구하셨는데 실내온도가 급기취출구 온도보다 높다는걸 어떻게 알수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27일 04:4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를 보시면 냉방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여름철 이므로 여름철 냉방을 위해 에어콘을 가동한다고 보시면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콘 취출구가 급기구 이고 여기서 나오는 공기가 급기 입니다. 따라서 당연히 실내온도가 급기취출온도(에어콘 출구에서 나오는 온도) 보다 높은 것입니다. 반대로 겨울철 난방하는 경우는 실내온도가 급기취출구 온도보다 낮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를 보시면 냉방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여름철 이므로 여름철 냉방을 위해 에어콘을 가동한다고 보시면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콘 취출구가 급기구 이고 여기서 나오는 공기가 급기 입니다.
따라서 당연히 실내온도가 급기취출온도(에어콘 출구에서 나오는 온도) 보다 높은 것입니다.
반대로 겨울철 난방하는 경우는 실내온도가 급기취출구 온도보다 낮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