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7년 2회 8번
안녕하세요!
실기 2017년 2회 8번
2원 냉동사이클 문제에서 책에 있는 방법말고,
G2/G1=(h4-h1)/(h7-h6)을 이용해서
COP= G1(h3-h2)/[G1(h4-h3)+G2(h8-h7)]
=h3-h2/ [(h4-h3)+(h4-h1)/(h7-h6)*(h8-h7)]
이렇게 G1, G2를 따로 구하지 않고 엔탈피만 대입해서 풀어도 될까요?
계산해보니 답은 똑같이 0.887이 나오긴 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구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