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7년 2회 8번

안녕하세요!

실기 2017년 2회 8번

2원 냉동사이클 문제에서 책에 있는 방법말고,

G2/G1=(h4-h1)/(h7-h6)을 이용해서

COP= G1(h3-h2)/[G1(h4-h3)+G2(h8-h7)]

=h3-h2/ [(h4-h3)+(h4-h1)/(h7-h6)*(h8-h7)]

이렇게 G1, G2를 따로 구하지 않고 엔탈피만 대입해서 풀어도 될까요?

계산해보니 답은 똑같이 0.887이 나오긴 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대로 구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