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8년 1회 7번

안녕하세요!

실기 2018년 1회 7번의 (2)번 문제와 2019년 1회 6번의 (2)번 문제를 비교해서 질문하고 싶습니다

2019년 문제에선 배관열손실부하와 예열부하에서 1.2나 1.3을 곱했는데

2018년 문제에선 배관손실부하를 구할때 왜 1.1을 곱하지 않고 0.1을 곱하는 건가요???

2019년 1회 강의에선 0.2 나 0.3 이렇게 곱하는 건 잘못된 방법이라고 하셨는데

1.xx 를 곱해주는 경우와 0.xx 를 곱해주는 경우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2018년도 문제의 경우 배관손실부하가 난방부하의 10%라고 되어있었기 때문에

    배관손실부하만 별도로 구해야 하기 때문에 0.1을 곱하여 구한 것입니다.

    만약  배관손실부하가  (난방부하+급탕부하)의 10%라고 주어졌다면 

    상용출력 = (난방부하+급탕부하) x1.1로 계산했을 것입니다.

    이것을 풀어서 쓰면  

    상용출력 = (난방부하+급탕부하)  + (배관손실부하)

                   = (난방부하+급탕부하) x 1.0 + (난방부하+급탕부하) x 0.1

                   = (난방부하+급탕부하) x (1.0 +0.1)

                  = (난방부하+급탕부하) x (1.1)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