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도 6월 3번문제 질문드립니다. sdfgghjk 2020년 04월 28일 12:46 공유 (1)계산시 현열비를 14.9도에 맞췄습니다. 송풍기로 온도가 상승되기때문에 냉각코일 후단온도는 14.9도보다 낮은 지점에 있어야하는거아닌가요? 냉각코일 후단 온도도 14.9도로 풀이하셔서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29일 03:0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풀이 참고에 설명드렸습니다. 현열비 계산시 송풍기에 의한 부하를 포함시키지 않고 계산하면 현열비와 RH 90% 가 만나는 점 보다 낮은 지점에 냉각코일 후단 온도가 나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석하면 코일 후단의 온도가 RH 100% 점에 오기 때문에 이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현열비 계산시 송풍기에 의한 부하를 포함시켜서 계산하는 것이 옳으며 이렇게 계산하면 14.9도가 현열비와 RH 90% 가 만나는 점이되며 또한 냉각코일 후단의 온도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풀이 참고에 설명드렸습니다.
현열비 계산시 송풍기에 의한 부하를 포함시키지 않고 계산하면 현열비와 RH 90% 가 만나는 점 보다
낮은 지점에 냉각코일 후단 온도가 나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석하면 코일 후단의 온도가 RH 100% 점에 오기 때문에 이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현열비 계산시 송풍기에 의한 부하를 포함시켜서 계산하는 것이 옳으며 이렇게 계산하면
14.9도가 현열비와 RH 90% 가 만나는 점이되며 또한 냉각코일 후단의 온도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