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도 6월 3번문제 질문드립니다.

(1)계산시 현열비를 14.9도에 맞췄습니다. 송풍기로 온도가 상승되기때문에 냉각코일 후단온도는 14.9도보다 낮은 지점에 있어야하는거아닌가요? 냉각코일 후단 온도도 14.9도로 풀이하셔서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문제풀이 참고에 설명드렸습니다.

    현열비 계산시 송풍기에 의한 부하를 포함시키지 않고 계산하면 현열비와  RH 90% 가 만나는 점 보다

    낮은 지점에 냉각코일 후단 온도가 나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석하면 코일 후단의 온도가 RH 100% 점에 오기 때문에 이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현열비 계산시 송풍기에 의한 부하를 포함시켜서 계산하는 것이 옳으며 이렇게 계산하면

    14.9도가 현열비와 RH 90% 가 만나는 점이되며 또한  냉각코일 후단의 온도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