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 계수 적용 문제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2009년 4월 8번 문제 입니다. (1)실내부하-(나) 문제에서 태양 복사열의 영향을 받는 외벽과 지붕의 전도열 문제를 구할때 방위계수는 왜 적용 안한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방위계수는 겨울철 난방부하 계산에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외벽에 상당온도차 적용 및 유리창에 차폐계수 적용은 여름철 냉방부하 계산에만 적용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