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 계수 적용 문제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강사님
2009년 4월 8번 문제 입니다. (1)실내부하-(나) 문제에서 태양 복사열의 영향을 받는 외벽과 지붕의 전도열 문제를 구할때 방위계수는 왜 적용 안한지 궁금합니다.
0
2009년 4월 8번 문제 입니다. (1)실내부하-(나) 문제에서 태양 복사열의 영향을 받는 외벽과 지붕의 전도열 문제를 구할때 방위계수는 왜 적용 안한지 궁금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강의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방위계수는 겨울철 난방부하 계산에만 적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외벽에 상당온도차 적용 및 유리창에 차폐계수 적용은 여름철 냉방부하 계산에만 적용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