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cococandy 2020년 04월 28일 10:23 공유 증기압축 냉동 사이클에서 증발기와 응축기는 냉매를 이용하여 냉각수와 냉수의 온도를 조절하는 건가요??? 그리고 그 냉매를 사이클로 순환해서 계속 사용하는 방식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냉각수 냉수는 증발기 응축기에서만 온도변화시키고 바로 사용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냉매 냉각수 냉수 관계가 자꾸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어처구니 없는 질문 죄송합니다 ㅠㅠ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29일 02:0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 증발기 배관 안에서 냉매는 증발하면서 증발기 배관 밖에 있는 공기 또는 냉수의 열을 빼앗습니다. 그러면 증발기 밖에 있는 공기 또는 냉수는 온도가 내려 갑니다. 증발기 배관 안에서 증발한 냉매는 압축기를 거쳐 응축기에서 응축(액화)한 후 팽창밸브를 거처 다시 증발기로 들어가서 증발합니다. 2. 압축기에서 압축된 냉매가스는 응축기에서 냉각수에 의해 열을 빼앗기면서 응축(액화) 됩니다. 냉각수는 응축기 외부에 흐르면서 응축기 내부에 있는 고압의 냉매가스를 냉각시키고 액화(응축)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냉매가스를 냉각시키면서 온도가 올라간 냉각수는 냉각탑에서 대기의 공기와 열전달을 통해 다시 온도가 내려갑니다. 온도가 내려간 냉각수를 다시 응축기로 보내집니다 질문하신대로 냉매는 .사이클로 순환해서 계속 사용합니다. 냉수는 바로 사용하고, 냉각수는 냉각탑에서 대기의 공기에의해 온도를 떨어뜨려 다시 응축기로 보내집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 증발기 배관 안에서 냉매는 증발하면서 증발기 배관 밖에 있는 공기 또는 냉수의 열을 빼앗습니다.
그러면 증발기 밖에 있는 공기 또는 냉수는 온도가 내려 갑니다.
증발기 배관 안에서 증발한 냉매는 압축기를 거쳐 응축기에서 응축(액화)한 후 팽창밸브를 거처
다시 증발기로 들어가서 증발합니다.
2. 압축기에서 압축된 냉매가스는 응축기에서 냉각수에 의해 열을 빼앗기면서 응축(액화) 됩니다.
냉각수는 응축기 외부에 흐르면서 응축기 내부에 있는 고압의 냉매가스를 냉각시키고 액화(응축)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냉매가스를 냉각시키면서 온도가 올라간 냉각수는 냉각탑에서 대기의
공기와 열전달을 통해 다시 온도가 내려갑니다. 온도가 내려간 냉각수를 다시 응축기로 보내집니다
질문하신대로 냉매는 .사이클로 순환해서 계속 사용합니다.
냉수는 바로 사용하고, 냉각수는 냉각탑에서 대기의 공기에의해 온도를 떨어뜨려 다시 응축기로
보내집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