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1회의 10번 문제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kbh920413 2020년 04월 29일 11:53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송풍기 전압+흡입측 전압=토출측 전압이라는 관계식은 책을 보면서 알게 되었는데요 이런 문제에서는 토출측 정압=대기압=0으로 고려하고, 흡입측 전압은 누르는 압력이 아닌 빨아들이는 압력이기 때문에 음의 값으로 봐야 되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30일 01:2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18년도 1회 10번은 송풍기에 관한 문제가 아닙니다. 확인하셔서 다시 올려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흡입측 압력은 음압이기 때문에 마이너스를 붙이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18년도 1회 10번은 송풍기에 관한 문제가 아닙니다.
확인하셔서 다시 올려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흡입측 압력은 음압이기 때문에 마이너스를 붙이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