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1회의 10번 문제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송풍기 전압+흡입측 전압=토출측 전압이라는 관계식은 책을 보면서 알게 되었는데요

 

 

이런 문제에서는 토출측 정압=대기압=0으로 고려하고, 흡입측 전압은 누르는 압력이 아닌 빨아들이는 압력이기 때문에 음의 값으로 봐야 되는 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질문하신 18년도 1회 10번은 송풍기에 관한 문제가 아닙니다.

    확인하셔서 다시 올려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흡입측 압력은 음압이기 때문에  마이너스를 붙이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사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