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기출문제 질문있습니다!

 

 

  •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2016년 1회차 문제 3번과 2016년 2회차 문제3 번에 대해서 질문있는데

1회차 3번문제에서 변풍량 방식을 채택하고 그 풍량 값이 9974.75 이고, 그래서 각실당 9974.75 로 계산해서 문제를 푸셨는데

2회차 3번문제에서는 풍량을 구하고 거기서 나누기 8을 해주셔서 계산을 했는데, 어떨때 각실마다 나눠주고 어떨때 안나눠

줘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1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 2016년 1회 3번 문제의 경우  질문(3)은  처음 문제의 그림과 완전히 별개로 보셔야 합니다.

    처음 문제는 건물이 5개 구역(존)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구역 마다 부하가 다르게 주어졌을때

    정풍량 방식과 변풍랼 방식의 풍량을 구하라고 했고,

    질문(3)에서는 위 건물의 구획(존)과 관계없이 아래의 덕트 그림이 주어지고  4개의 취출구(4개실)에 

    각각 (2)항의 변풍량 방식의 풍량을 송풍할 때 원형덕트 지름을 구하라고 한 것으로 보셔야 합니다.

    2. 2회차 3번문제는 전체의 환기량을 배기구로 나누어 각 배기구가 감당할 풍량을 구한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각 급배기구의 풍량을 결정하는 것은 문제의 조건에 따라서 정해지는 것입니다.

    2016년 1회차 3번 문제가 조금 헷갈리게 출제되어서 혼동이 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