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기출문제 질문있습니다! pjw5801 2020년 04월 30일 02:58 공유 과정명: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 강사명: 임재기 교수님 안녕하세요 교수님? 2016년 1회차 문제 3번과 2016년 2회차 문제3 번에 대해서 질문있는데 1회차 3번문제에서 변풍량 방식을 채택하고 그 풍량 값이 9974.75 이고, 그래서 각실당 9974.75 로 계산해서 문제를 푸셨는데 2회차 3번문제에서는 풍량을 구하고 거기서 나누기 8을 해주셔서 계산을 했는데, 어떨때 각실마다 나눠주고 어떨때 안나눠 줘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1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0년 04월 30일 05:2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 2016년 1회 3번 문제의 경우 질문(3)은 처음 문제의 그림과 완전히 별개로 보셔야 합니다. 처음 문제는 건물이 5개 구역(존)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구역 마다 부하가 다르게 주어졌을때 정풍량 방식과 변풍랼 방식의 풍량을 구하라고 했고, 질문(3)에서는 위 건물의 구획(존)과 관계없이 아래의 덕트 그림이 주어지고 4개의 취출구(4개실)에 각각 (2)항의 변풍량 방식의 풍량을 송풍할 때 원형덕트 지름을 구하라고 한 것으로 보셔야 합니다. 2. 2회차 3번문제는 전체의 환기량을 배기구로 나누어 각 배기구가 감당할 풍량을 구한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각 급배기구의 풍량을 결정하는 것은 문제의 조건에 따라서 정해지는 것입니다. 2016년 1회차 3번 문제가 조금 헷갈리게 출제되어서 혼동이 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답변드립니다.
1. 2016년 1회 3번 문제의 경우 질문(3)은 처음 문제의 그림과 완전히 별개로 보셔야 합니다.
처음 문제는 건물이 5개 구역(존)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구역 마다 부하가 다르게 주어졌을때
정풍량 방식과 변풍랼 방식의 풍량을 구하라고 했고,
질문(3)에서는 위 건물의 구획(존)과 관계없이 아래의 덕트 그림이 주어지고 4개의 취출구(4개실)에
각각 (2)항의 변풍량 방식의 풍량을 송풍할 때 원형덕트 지름을 구하라고 한 것으로 보셔야 합니다.
2. 2회차 3번문제는 전체의 환기량을 배기구로 나누어 각 배기구가 감당할 풍량을 구한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각 급배기구의 풍량을 결정하는 것은 문제의 조건에 따라서 정해지는 것입니다.
2016년 1회차 3번 문제가 조금 헷갈리게 출제되어서 혼동이 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